2003년 11월 대전에서 설립된 정수기필터 제조, 판매기업으로 2019년 09월 코스닥 상장하였다.

 

 

정수기 필터를 주사업(97%)으로 하고 있고, 공기 필터를 신규사업으로 추진하고자 한다.

 

정수기 필터는 일반적으로 4개인데 그중에 2개가 카본필터이다.

카본필터가 중요한 이유중에 하나가 맛과 냄새제어이다.

한독크린텍은 카본필터에 집중한다.

 

내가 주목하는 한독크린텍의 경쟁력 중 하나인 시제품 개발 기간이다.

2주밖에 걸리지 않는 시제품기간은 고객사의 다양한 니즈에 즉각적으로 대처함으로써 고객사가 고민해야 될 부분을 고민하지 않게 해도 되는 우수한 능력이다.

 

두번째로 우수한 부분이다. 원재료의 공급가의 경쟁력확보이다.

아무래도 최종공급단계의 가격이 우수 할 수 밖에없다.

 

한독크린텍의 경쟁사는 두업체라고 사업보고서에서는 표기하고있다. 

1. 앨트웰의 자회사인 앨트웰텍

2. 청호나이스의 자회사인 마이크로필터

이외에도 코웨이가 자체 필터를 쓰고 있다고 본다. 하지만 두 업체에서도 한독크린텍의 필터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그 이유는 가격 경쟁력이 아닐까 싶다.

 

아무래도 정수기 필터라는 것이 먹는 것을 만들어 내는 것의 일종이기에 현재의 판매 및 향후 매출 확대를 위한 수출을 위해서라도 인증 확보도 중요 할 것으로 보는데 가장 큰 시장인 미국, 중국, 아랍의 인증을 모두 확보 했다.

 

세계 카본필터 시장규모 및 전망 / 주) 출처: MarketsandMarkets, KISTI, 사업보고서
정수기 분야의 세계 시장규모 및 전망 / 주) 출처: TechSci Research(2015), 사업보고서
정수기 분야의 국내 시장규모 및 전망 / 주) 출처: 진입장벽 낮은 '초소형 정수기' 가전업체 크기 줄이기 경쟁중(디지털타임스, 2016.05.25.), 사업보고서

 

정수기 보급율의 미성숙이나, 신시장의 확대등으로 수요는 계속증가 할 것으로 보이며,

 

https://news.joins.com/article/22005518

 

[기획] 서울 수돗물 그냥 마셔도 되나? 답은 "OK"…하지만

환경부와 한국수자원공사, 서울시 등으로 구성된 수돗물 홍보협의회가 지난 2013년 시민들을 상대로 실시한 ‘수돗물 만족도 조사’에서도 수돗물을 그냥 마시는 시민은 전체의 5.4%에 불과했다. 현재로서는 서울시 다산콜센터나 수도사업소에 수도꼭지 수돗물 수질 검사를 요청하고, 결과에 따라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옥

news.joins.com

https://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200114014004

 

[단독] 필터 몇 초내 새까만데 마셔도 된다니… 끝나지 않은 ‘붉은 물’ 절규

“뭘 근거로 정상화 발표를 하는 건가요? 저희 집 와서 필터 확인 후 직접 마셔 보라 하세요. 정상화란 말이 입에서 나오나.”인천 붉은 수돗물 사태를 겪은 주민 1053명이 쏟아낸 말에는 분노의 서슬이 담겨 있었다. 7만 9980자, A4용지 56쪽(글자 10포인트)에 담긴 그들의 언어를 한 의미로 함축하자면 ‘비정상’이었다. 지난해 5월 말 인천 ...

www.seoul.co.kr

상수도에 대한 사용자의 불신도 이러한 수요를 증가시킬 것이다.

6~18개월정도인 필터의 교환주기 또한 짧아지게 될 것 같다.

필터의 가격은 3~5만원정도로 그렇게 큰 부담은 아니다.

 

http://irclub.newstomato.co.kr/club_readnews.aspx?no=912006

 

전략적 기업 IR 활동 - 토마토 IR CLUB

인쇄하기 [IB토마토](IPO인사이트)한독크린텍, 30년간 정수기 필터만 했습니다 이 기사는 2019년 08월 5일 13:54  IB토마토 유료 페이지에 노출된 기사입니다.[IB토마토 허준식 기자] 한독크린텍은 30년 업력의 정수기 필터 제조사다. 주력인 정수기 '압축 카본블록 필터'는 1989년 국내 최초로 도입한 기술로 제조하고 있다. 상반기 기준 카본블록 필터의 매출 비중은 90%에 달한다. 필터 제조 경쟁사는 앨트웰텍, 피코그램, 마이크로필터, 웅

irclub.newstomato.co.kr

https://www.hankyung.com/finance/article/2019082292616

 

"한독크린텍, 국내 시장 점유율 52%…안정적인 성장 가능"-유진

유진투자증권이 한독크린텍에 대해 안정적인 성장이 가능하다고 22일 밝혔다. 한독크린텍은 오는 27일 공모청약과 9월 5일 코스닥 상장이 예정됐다. 한독크린텍은 2003년 설립된 정수기 필터 전문 기업이다. 코웨이, SK매직, LG전자, 쿠쿠홈시스 교원 등에 정수기용 카본블록 필터를 공급하고 있다. 2018년 별도 기준 매출비중은 카본블록 85.7%, 복합필터 11.6%, 공기청정기 탈취필터 1.2%, 냉장고 탈취필터 1.4%로 구성됐다. 공모 후 주주구성

www.hankyung.com

http://m.ecomedia.co.kr/news/newsview.php?ncode=1065581103467526

 

고인선 대표 “필터는 사람의 호흡기와 같아”

압축 카본블록 필터의 명가 ′한독크린텍′′품질제일주의′ 고집, 촘촘한 ‘통수량’이 기술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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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이하게 대표이사의 부인이 최대주주이다.

부인이 꽤 오래 감사를 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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